아트뮤지엄 려는 18일부터 미술사적으로 예술 가치가 높은 소장품의 확보를 위해 소장품 구입 공고를 진행한다.

2019년 개관 이래로 2020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이번 사업으로 수집한 작품을 미술관 전시,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문화예술자원으로 활용할 계획이다.

또한 2023년과 2024년 두 차례 기획전시를 통해 구입 소장품展을 진행하고 있다.

올해 구입 분야는 평면(한국화, 서양화, 드로잉&판화, 서예), 입체(조각), 매체(설치, 사진, 영상, 뉴미디어)로 신청할 수 있는 작품 수는 1인당 1점이다.

신청 자격은 작가, 개인 소장가, 법인(화랑, 법인 관련자) 사업자로 여주시 미술관의 위상과 여주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작품을 대상으로 한다.

접수 기간은 4월 5일부터 4월 15일까지 11일간이며, 미술관 방문 또는 이메일, 우편(등기우편만 가능) 접수가 가능하다.

최종 구입 작품은 여주시 미술관 관리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소장품 수집심의를 거쳐 심사하며, 최종 선정된 신청자에게는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.

신청 서류 및 구입 공고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유선전화(☎031-887-2627), 또는 미술관 홈페이지(www.yeoju.go.kr/ryeo), 여주시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저작권자 © 여주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